투석기로 성을 향해 돌과 발사체를 던질 때 돌이 어떻게 날아가는지, 어떻게 하면 더 잘 날아갈 수 있는지 생각하지 않고 '팀 테일러 방식'의 '더 많은 힘'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수천 년이 지난 후에야 수학자들은 기체와 액체가 다양한 시나리오에 어떻게 반응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돌을 던졌을 때 공기가 어떻게 반응하는지와 같은 것들 말이죠. 요한 베르누이는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평생에 걸쳐 많은 것을 계산하여 현재 베르누이 원리로 불리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베르누이 원리는 유체의 속도가 증가하면 유체 압력도 동시에 감소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비행기의 날개 모양이 중요한 이유를 설명하는 것입니다. 또한 스트라이크 존으로 들어오는 커브볼이 어떻게 떨어져서 심판으로부터 '3스트라이크'라는 이상한 판정을 받을 수 있는지도 설명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코안다 효과와 혼동되기도 합니다. 두 효과 모두 현대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지만, 제가 이러한 효과를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래 동영상과 같은 동영상을 통해서입니다.
동영상에서 언급했듯이 베르누이 효과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수많은 효과가 있지만, 가장 좋은 예는 커브볼을 제대로 구현하면 타자는 매우 화가 나지만 투수는 자신의 커리어에 맞는 경기를 펼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주)파텍코퍼레이션
주소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48 대륭테크노타운 6차 708호
연락처 : 02-2108-557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