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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텍스튜브 온도 및 유량 제어


볼텍스 튜브

볼텍스튜브는 저에게 가장 매력적인 공기 작동 장치 중 하나입니다. 제가 차량에서 타이어를 제거(및 교체)할 때 가장 선호하는 방법인 공압식 임팩트 렌치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제품입니다. 임팩트 렌치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모두 기본적으로 공기압을 사용하여 끝의 소켓으로 회전하는 부품을 타격(또는 충격)하는 방식으로 내부 부품을 움직이기 때문에 단순히 샤프트에 부착된 프로펠러를 회전시키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토크가 가해집니다.


반면 볼텍스 튜브는 모두 동일한 원리로 작동하며, 1922년 프랑스 엔지니어 조르주 란케가 새로운 디자인의 진공 펌프를 실험하던 중 발견했습니다. 그가 새로운 진공 펌프에 대한 작업을 완료했다는 기록은 없지만, 한쪽 끝에서 뜨거운 공기가 나오고 다른 쪽 끝에서 차가운 공기가 나오는 이 장치를 계속 실험하여 1931년에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볼텍스튜브 작동 원리

볼텍스 튜브의 작동 원리: 압축 공기가 볼텍스 스핀 챔버(왼쪽 위에서 큰 파란색 화살표)로 들어가면 제너레이터가 회전 운동을 일으킵니다(빨간색 리본, 오른쪽으로 이동). 회전하는 공기 흐름이 반대쪽 끝에 도달하면 일부는 강제로 방향을 바꾸고 계속 회전하면서 반대 방향으로 흐릅니다(파란색 리본, 왼쪽으로 이동). 나머지는 핫 밸브(노란색 원뿔로 표시됨)를 통해 빠져나갑니다. 회전하는 공기 흐름이 방향을 바꾸면 열의 형태로 에너지를 방출하여 뜨거운 공기가 한 방향으로 빠져나가고 차가운 공기가 다른 방향으로 빠져나가게 됩니다.


EXAIR는 두 가지 시리즈의 볼텍스 튜브를 제공합니다:


  • 32XX 시리즈 또는 최대 냉장. 이 제품은 따뜻한 물체를 주변 온도(또는 그 이하)로 빠르게 냉각하는 데 적합한 온도에서 가장 높은 냉기 흐름을 만들어냅니다.

  • 34XX 시리즈 또는 최대 냉기 온도. 영하 50°F까지 가능한 가장 차가운 공기를 제공하지만 32XX 시리즈에 비해 낮은 유량으로 제공됩니다. 잠시 후에 이 두 가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볼텍스 쿨러

모델 3408 보텍스 튜브의 영하의 공기 흐름이 캔디 몰드에서 초콜릿을 냉각 및 응고시킵니다.


이 두 시리즈는 모두 세 가지 크기의 볼텍스 튜브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크기마다 여러 모델이 있습니다. 각 시리즈의 모델 간 차이점은 압축 공기 소비량입니다:


  • 소형 보텍스 튜브 3가지 모델 : 2, 4, 8 SCFM

  • 중형 볼텍스 튜브 5가지 모델 : 10, 15, 25, 30, 40 SCFM

  • 대형 볼텍스 튜브 4가지 모델 : 50, 75, 100, 150 SCFM


몇 가지 방법으로 보텍스 튜브의 온도와 흐름(고온 및 저온 모두)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 공급 압력은 두 기류의 총 흐름과 온도 변화의 크기에 영향을 미칩니다. 압력이 높을수록 에너지가 많으므로 압력이 높을수록 더운 공기는 더 뜨거워지고 차가운 공기는 더 차가워지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 냉기 비율은 압축 공기 공급량 중 차가운 쪽 끝으로 향하는 비율입니다. 볼텍스 튜브를 낮은 냉분율로 설정하면 볼텍스 튜브에서 매우 차가운 공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핫 밸브를 열어 더 많은 뜨거운 공기를 배출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유량과 콜드 엔드에서 나오는 공기의 온도가 떨어집니다.



보텍스튜브

핫 밸브를 시계 반대 방향(파란색 화살표)으로 돌리면 더 많은 뜨거운 공기가 배출되어 냉기 흐름과 온도가 낮아집니다. 시계 방향(빨간색 화살표)으로 돌리면 더운 공기가 덜 배출되어 냉기 흐름과 온도가 높아집니다.


  • EXAIR 보텍스 튜브에는 두 가지 유형의 제너레이터를 설치할 수 있으며, 이것이 위에서 언급한 시리즈를 결정합니다:


  • 유형 “R”(최대 냉장) 제너레이터는 냉분율을 50~80%까지 조정할 수 있습니다. 공기 공급 압력이 100psig인 경우 냉기는 압축 공기 공급 온도보다 54°F(80% 냉분율로 설정 시)에서 100°F(50% 냉분율로 설정 시)까지 낮아집니다. 따라서 물체를 빠르게 냉각해야 하는 용도에 적합합니다.


  • 유형 “C”(최대 냉온도) 제너레이터는 20~50%까지 냉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C” 제너레이터가 설치된 보텍스 튜브는 50% 냉분율에서 ‘R’ 제너레이터와 동일한 100°F 온도 강하를 제공하지만, 20% 냉분율에서는 공급 온도보다 123°F 더 차가워집니다. 0°F 이하의 온도로 냉각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됩니다.



세양메카트로닉스

보텍스 튜브에 어떤 제너레이터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


타이어를 제거하고 교체해야 하는 경우 공압식 임팩트 렌치를 사용하는 것을 강력히 권장합니다. 차가운 공기를 불어넣어야 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EXAIR 볼텍스 튜브를 사용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애플리케이션마다 다른 시리즈, 모델 및 설정이 필요합니다. 어떤 조합이 여러분의 용도에 적합한지 알고 싶으시면 전화로 문의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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