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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사진파텍코퍼레이션 주식회사

증폭 비율: 슈퍼 에어 나이프


슈퍼 에어 나이프

앞서 코안다 프로파일과 벤츄리 효과라는 두 가지 현상을 통해 동반 효과가 EXAIR 제품에서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블로그에 글을 썼습니다. “동반 효과 : 작동 원리와 EXAIR 제품이 동반 효과를 사용하는 이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슈퍼 에어 나이프와 벤츄리 효과를 사용하여 주변 공기를 유입하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다룰 것입니다.



에어 나이프
슈퍼 에어 나이프

이 벤츄리 효과는 구멍을 통해 속도를 높이면 주변 유체가 함께 움직여 압력이 낮아진다는 사실을 발견한 지오바니 벤츄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속도가 높을수록 압력은 낮아집니다. 압력이 낮아지면 주변 공기가 그 빈 공간을 채우고 기류로 이동합니다. 기류로 “끌어당겨지는” 주변 공기의 양을 혼입이라고 하며, 유입 유량과 비교한 이 양을 증폭비라고 합니다.



에어 나이프 원리

그렇다면 이것은 무엇을 의미할까요? 비율의 정의는 한 값이 다른 값에 포함된 횟수를 나타내는 두 양 사이의 관계입니다. 슈퍼 에어 나이프의 경우, 1차 압축 공기 흐름과 함께 흡입되는 주변 공기의 양을 나타내는 값입니다. 증폭비가 40:1이면 압축 공기 1당 주변 공기가 40개라는 뜻으로, 시중에 나와 있는 압축 공기 작동식 에어 나이프 중 가장 효율적인 제품입니다. 질량을 추가함으로써 슈퍼 에어 나이프는 더 많은 '작업'을 할 수 있는 강력한 힘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압축 공기가 무료라고 생각하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압축 공기를 생산하는 데 필요한 전기의 양 때문에 압축 공기는 제조 공장에서 제4의 유틸리티로 간주됩니다. 유틸리티 비용을 절감하려면 압축 공기를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증폭비가 높을수록 압축 공기 제품의 효율이 높아집니다. 개방형 피팅, 구리 튜브, 드릴 파이프를 사용하는 제조 공장은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제품은 일반적으로 증폭비가 2:1에서 5:1 사이로 매우 낮습니다. 1983년 EXAIR가 제조를 시작했을 때, 우리는 다양한 공기 이동 제품의 증폭비를 높여 압축 공기를 절약할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저는 일상적인 용어로 설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비유를 위해 연비로 표현되는 증폭 비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처럼 1갤런의 휘발유로 최대한 많은 거리를 주행하고 싶을 것입니다. 압축 공기 시스템을 사용하면 압축 공기를 최대한 활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EXAIR 슈퍼 에어 나이프를 사용하면 40:1의 증폭 비율, 즉 40마일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드릴 파이프, 구리 튜브 등을 사용하여 분사하는 경우 2~5마일만 얻을 수 있습니다. 압축 공기를 만드는 데 지출하는 비용 대비 최대한의 '마일리지'를 얻고 싶다면 블로우 오프 구성품의 '연료 효율'을 확인해야 합니다.


EXAIR는 압축 공기를 절약하기 위해 높은 증폭 비율을 가진 다양한 블로우 오프 제품을 제조합니다. EXAIR는 애플리케이션 엔지니어에게 연락하여 블로우 오프 시스템을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튜닝”할 수 있도록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기꺼이 도와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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